본문 바로가기
복지

노인장기요양보험, 『소비자가 뽑은 2016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수상

by 지금기쁨 2016. 8. 5.
반응형

▷ 개요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지난 19노인장기요양보험 소비자가 뽑은 ‘2016 올해의 브랜드 대상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주최, 한국소비자포럼한국경제신문 주관)에서보건복지서비스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매년 그 시대를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이를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한 브랜드를 선정하는 행사로써, 지난 4월 후보 브랜드를 확정한 후 526일부터 65일까지 전국 소비자투표(온라인, 문자, 1:1대면투표)와 심사위원 및 자문위원의 심의과정을 통해 최종 선정되었다.

 

특히, 노인장기요양보험은보건복지서비스 부문에서 87.7(동일 부문 후보 브랜드별 평균점수는 56.2)으로 1위를 차지하여 대상이 확정되었다.

{온라인+문자투표(50%)} + 1:1 대면투표(50%)의 비율로 산출


  인장기요양보험은 2008년 도입된 제도로써,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 등으로 일상생활을 혼자 하기 어려운 노인 등에게 신체활동이나 가사활동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노후 생활안정과 가족의 부담을 덜어주어 국민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제도이다.

 

번 올해의 브랜드대상 선정은 그동안 국민의 입장에서 노인장기요양 서비스 향상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여 이뤄낸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성과로 회발전 기여도와 신뢰도 등에서 높은 평가로 연결된 결과이다.

 

건보공단 김태백 장기요양상임이사는 이번 수상은 그동안 국민의 입장에서 노인장기요양서비스 향상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 온 성과를 평가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으며, 보다 더 품격높은 서비스 제공을 통해 사회적 효를 실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노인장기요양보험>


글을 읽은 모든이에게 가 넘치길 바랍니다.

로그인이 없어도 가능한 공감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