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
□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는 3월 8일(화) 정부서울청사에서 착수보고회를 갖고 올해 「긴급신고 통합체계 구축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 긴급신고 통합체계 구축사업은 작년 긴급신고 통합 ‘업무재설계 및 정보화전략계획(BPR/ISP)*’를 통해 세부 추진계획을 마련하는데 이어 금년 1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9개월간 진행되며, 오는 7월부터 시범서비스**를 운영하고 10월에는 전면 서비스가 실시된다.
* 업무재설계 및 정보화전략계획(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 Information Stragetic Planning)
** 사업수행업체 : KT컨소시엄 ((주)KT, (주)위니텍, (주)리노스)
○ 또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전국 긴급·비긴급 신고전화 운영기관의 상황실(콜센터) 담당자 160여명을 대상으로 긴급신고 통합체계 구축사업의 취지와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관계기관의 역할 정립 등 다각적인 논의를 진행할 관계기관 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다.
□ 긴급신고 통합체계 구축사업을 통하여 전국 15개 기관, 21개 신고전화가 긴급신고는 119(재난)와 112(범죄), 비긴급신고는 110(민원·상담)으로 구분하여 각각 통합된다.
○ 사업이 완료되면 국민들은 개별 신고전화번호를 몰라도 119, 112, 110으로만 전화하면 편리하게 긴급신고 또는 민원·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기존 전화번호는 현재와 같이 병행 운영될 예정으로 해당번호로 전화해도 서비스가 된다.
○ 또한, 긴급신고 공동관리센터를 중심으로 신고접수단계부터 기관간 신고정보를 실시간 공유하여 국민들은 반복적인 설명을 하지 않아도 되고, 신속한 공동대응이 가능해지며, 각 기관의 신고전화 폭주 및 시스템 장애 시 비상접수가 가능해진다.
□ 이성호 국민안전처 차관은 “안전을 바라는 국민적 염원을 담아, 10월 긴급신고 통합서비스가 차질없이 제공될 수 있도록 긴급신고 통합체계 구축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출처=보건복지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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