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신

에넥스텔레콤-한달 통신비가 1천원??

by 지금기쁨 2016. 6. 28.
반응형


▷개요

"에??? 뭐라구요???"

같이 일하시는 분으로 부터 깜짝 놀랄 소식을 접했다. 자신은 통신비가 천원정도 나온다는 것이다. 너무 황당한 말이라서 내 귀를 의심할 수 밖에 없었다. 보통 3-5만원 요금제를 기본으로 하는데!! 놀리려고 하시는 말씀일까?? 내가 믿을 수 없다는 표정을 짓자 그분은 자신의 어플로 통신비를 확인시켜 주었다. 정말 천원 초반때였다!!!! 어떻게 이런일이 가능할까?


▷ 별정통신

대부분 알듯이 대한민국 대표적인 통신사 3사는 KT, LG, SK 텔레콤이 있다. 3사에서 내놓은 여러가지 요금제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기본금이 비싼 편이다. 예전부터 기본금이라는 것이 매우 비싸다고 생각했고, 그 기본금을 없애고 쓴만큼 요금을 내는 요금제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여겼는데 별정통신에서 나왔다. 


▷ 에넥스 텔레콤

  • 소개
고객 중심에서 상품을 제공하고 서비스한다는 취지는 계속해서 지켜볼 일이지만, 3사 통신사와 마찬가지로 어플로 모든것을 보고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은 좋은것 같다.



  • 요금제
kt망과 sk망을 사용하는 요금제가 있는데 현재는 sk망은 준비중이고 kt망만 가입이 가능하다. 요즘 대부분이 LTE를 사용하겠지만 3G 요금제도 따로 있다. 그러므로 사용하기 전에 먼저, 망을 선택하고 그다음 LTE인지 3G인지 선택하고 상세보기를 통하여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된다. 

<LTE 요금제>

<3G요금제>


<휴대폰 구입>


▷ 결언

같이 일하신 분의 말만 듣고 알아봤지만 LTE 어디에도 천원짜리 요금제는 없었다. 3G에는 기본료가 0원인 제품이 있었다. 분명 그분이 LTE 제품을 쓰는것으로 아는데 어찌된 일 일까? 알아본 결과 자신이 사용하는 요금제는 없어졌다고 한다. 워낙 통신사 입장에서는 돈이 안될테니까.. 만약 통화를 별로 하지 않고 카톡만 하는 스타일이라면 통신비를 엄청 줄일수 있는 방법이 될것같다. 

<모든 이미지 출처: 에넥스텔레콤>


반응형